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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 요가

강의일정

산전요가 11~12시 / 산후요가 10~11시

장소 : 3층 요가실

산전요가

임산부의 신체활동에 도움주는 요가
- 몸무게의 증가에 따른 관절밀착에의한 통증 완화
- 배가 불러짐에 따른 요통 완화
- 산모의 바른자세에 도움주는 체위법
안산과 무통분만을 도와주는 요가
- 골반의 불균형 수정회복
- 분만을 도와주는 골반열기
- 복식호흡과 참는숨으로 복압을 높여 태아가 편안하게 나올수 있도록 도와주는 호흡법
태아의 건강과 지능발달에 도움주는 요가
- 다양한 체위법을 통한 공간 활용으로 태아의 뱃속 공간확보와 두뇌형성, 신체발달에 도움
- 명상을 통해 산모의 스트레스 해소, 태아의 정서를 안정

산후요가

출산으로 인한 골반, 복부 수축력 회복

임산부의 신체활동에 도움주는 요가

임산부의 신체활동에 도움주는 요가

산전,후 요가시 주의할 점

체위법은 천천히 정성을 드려 호흡에 맞추어 무리하지 않도록 할것

체위법 하나 하나 진행될때마다 산모와 태아가 서로 의사소통을하둣 호흡을 같이하며 진행

힘들거나 몸의 무리가 올때는 휴식을 취하거나 짧게 여러차례 반복하는 쪽으로 진행

요가가 좋은 이유

임신을 하면서 겪게 되는 신체 변화뿐 아니라 출산에 대한 두려움도 커지는 임산부.
요가를 통해 육체적 고통과 정신적 안정을 동시에 취할 수 있다.

수월한 출산을 돕는다.

요가를 꾸준히 하면 골반과 복근을 바로잡아 출산하기 쉬운 몸을 만들어 준다.

체력을 길러준다.

임산부 요가는 몸이 허약하거나 나이가 많은 산모에게 특히 도움을 준다. 자궁이나 골반의 근육을 단련시키고 산도를 넓혀주기 때문에 분만할 때 통증을 줄여줄 뿐 아니라 근력도 함께 길러준다.

자연 무통분만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요가는 골반기관 및 비뇨생식기들 (자궁,난소,방광 등)과 골반저를 이완시키고 휴식시키는 적절한 동작과 마음을 안정시키는 호흡법, 그리고 명상을 통해 무통 자연분만을 가능하게 합니다

혈액 순환에 도움, 부종을 줄여준다.

요가의 중요한 기능중 하나가 바로 원활한 혈액 순환, 몸속 내분비선의 활동을 돕고, 호르몬의 균형도 맞춰주기 때문에 몸이 붓는 것을 막는다.

태아의 건강과 성장,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요가는 임부의 자세를 바로잡아 줄 뿐만 아니라 늘리고 당기고 비트는 동작을 통해 태아가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최대한 확보해주어 태아의 성정과 두뇌발달에 필요한 최상의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빠른 산후 회복

골반저와 회음부는 출산 시 아기가 산도를 빠져 나올 수 있도록 느슨해지고 늘어나 공간을 확보하게 됩니다. 평소 요가를 통해 주요관절과 근육을 유연하고 탄력 있게 유지해 주면 출산이 훨씬 수월할 뿐만 아니라 회음부가 찢어질 가능성도 줄어들어 산후회복이 빠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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